(TGN 땡큐굿뉴스) 광명시 광명7동 주민자치회 활동과 주민자치센터 운영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지난 24일 강원도 원주시 명륜2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성시상 광명7동 주민자치회장은 그간 추진했던 마을사업 등 주민자치 활동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현황 등을 소개하고, 동 청사를 안내했다.
광명7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019년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전환된 이후 마을의제 발굴, 주민총회, 주민세 마을사업, 지자체 공모사업 등에 힘쓰며 주민 화합과 마을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는 작년 주민총회를 통해 선정된 8개의 주민세 마을사업과 함께 ‘광명7동 주민들과 함께하는 미디어 콘텐츠 기획자 양성’, ‘우리 마을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등 2개 사업을 도비 보조로 추진할 계획이다.
성시상 광명7동 주민자치회장은 “먼 길 와주신 명륜2동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만남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교류를 이어가 더욱 활발한 주민자치 활동을 펼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나향 명륜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회와 시, 동 행정복지센터가 활발히 소통하면서 주민 참여를 이끌어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오늘 알려주신 내용들을 명륜2동 주민자치 활동에 잘 접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광명7동 주민자치회는 명륜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탄소중립 실천의 의지를 다지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