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의정부시는 5월 17일 정보도서관 시네마천국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 100명을 대상으로 민원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팝페라 친절 콘서트’를 개최했다.
친절 콘서트는 팝페라 공연과 강연 형식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친절 교육이다. 민원 업무로 지친 직원들의 마음을 재충전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친절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팝페라가 어우러진 강연에서는 민원행정 서비스 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친절 트렌드를 제시했다. 코로나19 이후 사라진 눈맞춤과 맞이 인사의 중요성, 사례 위주의 상황별 민원 응대 방법 및 타 지자체의 우수 사례 등 현실적인 친절 전략을 공유했다.
의정부시는 상항 평준화된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방문 민원인 만족도 조사, 민원의 날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영석 민원여권과장은 “음악과 함께하는 감성 친절 교육이 지친 직원들에게 휴식과 격려가 되길 바란다”며, “민원행정직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친절 에너지를 충전하여 긍정적인 마인드로 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의정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