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경기도 광명교육지원청은 ‘함께 해서 행복한 공유와 상상’을 주제로 교직원, 학생, 마을활동가 등 광명 미래교육에 관심 있는 교육공동체들과 함께 '2022 광명시 미래동 이야기'를 12월 1일부터 12월 3일사이 3일간 진행했다. .
'2022 광명시 미래동 이야기'는 2021년에 이어‘함께 해서 행복한 공유와 상상’을 주제로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에 의해 기획됐으며 광명 생태 기반 지역 연계 넘나들이 교육활동, 학생 중심 행복한 배움 실현을 위한 학교자율과정 실천 사례, 지역교육연구회 성과 사례 나눔 등 다양한 학교별 사례를 공유하고 학교 간 상상을 위한 동반성장과 공유의 한마당이다.
사례발표 내용은 ▲ 주제별로 ‘광명서초의 4학년 다섯반의 오감 자극 수업 이야기’, ‘바로 배우고 바로 쓰는 마을 환경 교육’ 등의 초등교육과정 사례(2022.12.1.(목)) ▲ ‘메타버스 Special로 만드는 미술전시관 제작 수업’,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질높은 배움을 위한 수업 디자인 연구’ 등 중등교육과정 사례(2022.12.2.(금)) ▲ 학교공간 혁신을 위한 파주 인사이트 투어 (12.3.(토))로 구성됐다.
류관숙 교육장은 "지속 가능한 광명 미래 교육의 성장발전을 위해 다양한 교육 주체들이 협력해서 만들어가는 교육활동 사례들을 한 자리에 나누는 공동 성장의 의미 있는 자리”이며 "오늘 함께 나눈 광명교육공동체의 이야기는 미래교육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