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환)는 지난 18일 홀몸어르신 중 하반기에 생신을 맞이한 2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생신잔치를 진행했다.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월 위원과 1:1 결연을 맺은 어르신과 9월 노인공동생활시설 ‘동행’에 거주하는 어르신에 이어 세 번째로 생신잔치를 마련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손수 준비한 케이크, 미역국, 잡채 등 음식과 함께 정성껏 준비한 선물도 함께 전달했다.
이정환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올해 어르신들께 세 번의 생신상을 차려드릴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혼자 지내시는 어르신들께 협의체 위원님들의 마음이 선물이 되셨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익 철산2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정성 어린 음식을 맛있게 드시는 어르신들을 뵈니 추운 날씨에도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다”며, “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신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명절 음식 나눔 및 상품권 지원 ▲건강밥상 프로젝트 및 반찬 나눔 ▲취약계층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홍보 ▲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 ▲종교시설 연계 후원 물품 지원 ▲광명마을냉장고 관리 ▲텃밭야채 지원, ▲독거노인 생신잔치 등 모두가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함께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