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광명 학부모 네트워크 소속 유·초·중·고 학부모회 회장을 대상으로 9월 16일과 20일 두 차례에 걸쳐‘해오름 광명교육 설명회와 교육장 간담회’를 가졌다.
해오름 광명교육 설명회에서는 광명교육지원청의 주요 사업 소개를 통한 교육 이해 증진의 기회 마련을 위하여 △교육지원청 역할 재구조화를 통한 학교자치 지원 강화 △진로진학 △고교학점제 △경기도교육청-기초지자체 학교 환경개선 협력사업 △중학교 무시험 입학 배정원칙 △쾌적한 교육시설 조성사업 추진 등을 전반적으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교육장 간담회 시간에는 자녀의 학교가 아닌, 광명교육 전반에 걸쳐 의견을 나눔으로써 지역의 교육 현안을 공유하고 이의 해결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논의 내용에는 △학교 급식 만족도 향상 방안 △고등학교 입학 전 일반고 및 특성화고 이해 증진 방안 △학교장허가교외체험학습의 취지를 살린 제도의 운영 강화 방안 △중입 무시험 배정방안의 이해와 홍보 등이 있다.
류관숙 교육장은 “이번 해오름 광명교육 간담회를 계기로 광명 학부모들에게 광명교육을 더 안내하고 홍보하여 교육 신뢰도 제고에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광명 교육 현안 해결의 방안을 찾는 자리를 적극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광명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