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류관숙)은 9월 6일 광명 관내 공립학교 교육행정실장을 대상으로 ‘2022년 찾아가는 소통방 광명톡톡(talk talk)’을 별관3층 광명실에서 실시했다.
광명교육지원청은 2021년에도 총 5회에 걸친 구역별 광명톡톡(talk talk)을 추진하여 지역 및 학교 현안 과제의 공동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학교 간 정보공유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학교 현장 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날 협의회는 교육지원청 주요 팀별 현안사항 및 학교 전달사항 공유, 학교별 건의사항 발표 및 개선방안 모색, 업무 고충 및 근무환경에 대한 자유로운 대화와 토론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특히 노후화된 학교시설관리에 대한 어려움을 공유하며 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지원에 대한 감사와 더불어 지속적인 관심과 관리를 요청했다.
광명교육지원청은 9월~10월 총 6그룹에 걸쳐 관내 모든 공립학교 교육행정실장을 대상으로 광명톡톡(talk talk)을 진행하여, 학교 현장에서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직원들의 의견 청취를 통해 열린 조직 문화와 협력적 관계 구축을 도모할 예정이다.
류관숙 교육장은 “원활한 교육행정 업무를 통하여 광명 교육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모든 교육행정실장님들과 행정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광명톡톡(talk talk)을 통해 민주적인 조직 문화를 형성하여 현장 중심의 교육행정을 구현하고,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 행복한 광명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