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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 교육지원청

광명 소하고, 다양한 학기말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그리다.

14일 ‘찾아가는 지역 문학관- 이미지극’ 상연

 

(TGN 땡큐굿뉴스) 소하고등학교는 학기말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부여했다. 준비된 프로그램은 ▲ 2022 찾아가는 지역 문학관, ▲영어뮤지컬 페스티벌 공연, ▲토론한마당으로 세가지이다.


‘2022 찾아가는 지역 문학관’은 지역 문학관과 학교의 연계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문인의 작품을‘이미지극’으로 재창작한 공연을 관람함으로써 문학의 예술적 특성과 다양한 예술로의 확장 가능성을 파악하고, 시인의 감성과 자신의 삶을 내면화하도록 하였으며 학생들이 문학도로서의 꿈을 꾸도록 지원했다.


열정과 감동의 무대 ‘영어뮤지컬 페스티벌 공연’은 전문 뮤지컬 전문배우로부터 학생 개인의 적성과 흥미에 맞도록 댄스, 보컬, 연기로 구분하여 1학년 학생들이 모두 참여했다. 서포터즈를 선발하여 기획, 촬영, 질서지도 등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함으로써 학생중심의 체험학습이 진행됐다.


작품은 ‘Hard Work, Dancing queen, You can’t stop the beat, Summer night, One short day, From now on‘ 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연출과 스토리를 갖춘 무대를 펼쳤다.


학생들은 1주일간의 짧은 기간이지만 열정적으로 행사에 임하고 서로 소통을 통해 의견을 조율함으로서 창의적이고 즐거운 무대를 위해 노력했다. 자율적이면서 자치적인 행사를 준비하며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행사로 마무리됐다. 이 행사는 뮤지컬 체험학습이 영어학습에 대한 동기를 유발하고 흥미를 높이는데 기여했음을 확인하는 장이 됐다.


민주시민자질 및 토론 능력 함양하기 위하여 “낙태는 전면 허용되어야 하는가?”를 주제로 토론 한마당을 진행했다.


신청한 학생들은 관련 주제에 대하여 사전 조사를 하고 사회자로, 패널로, 청중으로 참여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또한 토론이 끝난 후 청중의 질의를 통해 심도 있는 토론을 이어갔다. 학생들은 이번 토론한마당에 참여하면서 사회적 쟁점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면서도 주장에 대한 객관적, 사실적 논거를 통해 논리적으로 반박하고 설득하는 능력 신장과 정확한 용어 사용과 예의 바른 태도를 기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교장 고남숙은“고등학생으로서 학습에 대한 부담이 큰 시기에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펼치고 서로를 배려하는 모습이 매우 행복해 보여 뿌듯했다”라고 강조했다.


[뉴스출처 : 광명교육지원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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