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2022.4.14.(목)에 광명聽 소식知 창간호인 해;움터를 발행하였다.
코로나19 전염병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의 증가로 서로에 대한 이해도가 낮아지고, 이는 소통의 벽으로 작동하게 될 우려가 있어, 서로 알아가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광명聽 소식知 창간호 해;움터를 발행하게 되었다.
해;움터는 광명지역 학교 및 광명교육지원청, 더 나아가 경기도의회, 광명시청 등 대외협력기관까지 아우르는 소통의 창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며, 기관 대 기관의 거리를 좁히고 마음속에 따뜻함이 스며들게 하는 행복을 나르는 소식지이다.
광명聽 소식知의 이름 공모전 당선작인 해;움터는 광명교육지원청 김 장학사가 공모한 것으로 ‘해오름 소통의 싹이 돋기 시작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창간호 해;움터에는 ‘2022 탄소중립 실천, 학교에서 시작합니다’라는 주제로 교육부 및 경기도교육청 탄소중립 실천 시범학교로 지정된 빛가온유치원·광명서초등학교·경기항공고등학교 소식 등 학교 소식과 더불어 광명교육지원청 교육활동 및 사람들의 이야기, 경기도의회와 지자체 협력사업 소식 등이 있다.
특히 광명교육지원청 행정과 박 주무관의 ‘인간 청설모의 도덕산 사랑’ 코너는 "저는 매일 도덕산을 넘어 걸어서 출근하는 사람입니다.”로 시작하여 도덕산에서 느끼는 소소한 소확행을 공유하고, 4계절 같은 곳을 직접 촬영한 사진을 소개하여 큰 호응과 감탄을 주었다.
해;움터 발행과 더불어 광명교육지원청 대외협력팀에서는 누구나 더 쉽게 접근하여 광명교육 구현사업을 공유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 ▲ 유튜브 ▲ 홈페이지 ▲ 3-WAY 홍보 채널을 구축하여 대외협력기관과의 소통 및 협력 강화에 나선다.
아울러 5월~6월 광명지역 학생기자단을 모집하여 학생들의 시선으로 본 광명지역 소식들을 해;움터에 담아,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류관숙 교육장은 " 광명청 소식지 창간호 해;움터가 직원 대 직원, 기관 대 학교, 기관 대 대외협력기관과의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니 든든하고, 계속해서 소통을 확대하는 창구 역할의 소식지로 남아주기를 바란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 광명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