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5월 31일, 경복궁 안산점에서 안산시본오종합사회복지관, 안산시부곡종합사회복지관, 안산시선부종합사회복지관, 안산시초지종합사회복지관,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 안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안산시청소년재단,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총 10개 기관과 관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학교생활 지원을 위한 교육복지안전망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의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발굴, 지원하고, 지역사회 연계, 협력을 통하여 도움이 필요한 학생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교육복지안전망 협력 기관들은 협약에 따라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의 필요와 요구에 맞는 학생성장통합지원 ▲학습, 심리·정서, 복지, 의료 등 학생들에게 필요한 자원을 연계 ▲학생의 성장에 필요한 전문적인 기관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김태훈 교육장은 “학생들의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생활과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 이제는 지역사회가 함께 연계, 협력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교육복지안전망이 이를 가능하게 하는 출발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안산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기관과 긴밀하고 촘촘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복합적인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교육복지안전망이 안정적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