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궁평초등학교(교장 강혜연)는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체험을 통해 스스로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8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국잡월드 진로체험학습을 진행했다.
한국잡월드 진로체험학습은 실제적인 진로교육을 위해 학생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저학년과 고학년의 프로그램이 달리 이루어졌다.
저학년 학생들은 ‘어린이체험관’을 이용하여 놀이형 직업체험을 했다. 각각의 테마에 맞춰 역할놀이를 진행하면서 직업 흥미를 키우고 자연스럽게 여러 직업의 종류를 배우며 직업 세계관을 확장했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레이싱 경기장, 로봇공학 연구소 등을 쉽게 접할 수 없는 직업까지 두루 체험했다.
고학년 학생들은 ‘청소년체험관’에서 실제 근무환경과 유사하게 직업을 체험하고, ‘진로설계관’에서 재미있는 퀴즈미션을 통해 미래직업을 알아보며 자기 주도적 진로 계획 수립의 발판을 마련했다. 학생들은 미래사회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미래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으며 장래희망을 구체화하고 미래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었다.
궁평초등학교는 “한국잡월드 진로체험학습으로 학생들이 자기 정체성을 탐구하고 직업 가치관을 확립하는 과정에서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