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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 이재준 시장

수원시 장안구, 통합민원 공무원 교육으로 민원 서비스 질 높인다

행정복지센터 민원 담당 공무원 직무역량강화 교육 ... 친절 마인드 교육 병행

 

(TGN 땡큐굿뉴스) 수원시 장안구가 지난 10~12일 사흘간 구청 상황실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주민등록, 가족관계등록 등 통합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이번 교육에는 장안구 10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 업무를 맡고 있는 공무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통합민원 업무와 관련된 법률 개정 및 제도 개선 사항 소개 △민원 사례별 업무처리 방법 △친절 마인드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또 현장에서 경험한 특이민원 사례, 업무상 고충 등을 이야기하며 신속하고 원활한 업무처리 노하우를 공유하기도 했다.


민효근 장안구 종합민원과장은 “통합민원 창구는 주민들께서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곳이자 행정복지센터의 ‘얼굴’”이라며 “이번 교육이 민원 담당 공직자들의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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