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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 강수현 시장

'호감가는 양주시'를 위해… 민원담당공무원 친절 교육 실시

 

(TGN 땡큐굿뉴스) 양주시는 지난 7일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강당에서 민원담당 공무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상반기 민원담당공무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실시한 양주시 민원만족도 조사,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 민원 응대 미흡 분야 개선과 민원 응대 서비스 핵심 역량을 향상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호감가는 양주시’를 부제로 친절교육 전문강사를 초청해 오전과 오후 2회차에 걸쳐 실시했다.


‘시대 변화에 따른 패러다임의 변화’, ‘양주시 서비스 만들기’의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악성민원의 대처 방법, 민원담당 공무원 스트레스 해소 방법 등을 교육해 직원으로부터 공감대를 얻었다.


정미순 민원여권과장은 “지속적인 전직원 대상 친절 교육을 실시하여 직원들이 진정성 있는 친절 마인드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종합적인 민원 시책을 적극 추진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향상된 행정·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3월에 조직 내 친절 분위기 확산을 위해 민원인을 가장해 친절도를 평가하는 ‘미스테리쇼퍼’를 도입했으며 이를 활용한 민원 응대 업무 점검을 통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공무원을 친절공무원으로 선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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