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4월 3일 고용노동부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및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학교급식 대체인력풀’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앞서 2023년 3월 24일, 학교급식종사자의 안정적인 대체인력 확보를 위해 고용노동부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학교급식 대체인력풀’확대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인력의 효율적인 활용으로 학교급식종사자의 휴가 사용권 보장 및 안정적 급식 운영과 지역사회의 일자리 수요 충족을 위한 각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날‘학교급식 대체인력풀’ 다자간 업무협약 실무협의회 개최에 따라, △협력 기관의 구직자 DB를 활용한 대체인력 연계 지원 제도 구축 △대체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위한 대외 홍보 및 사후 관리 △직무 관련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내실 있게 추진할 예정이다.
실무협의회에는 협약기관 외에도 학교급식 대체인력풀 수요기관인 학교 행정실장 및 영양교사 등을 참여시켜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정기적인 업무협의회 개최로 지속가능한 시스템 정착을 위해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