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부천시는 학습반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부천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학습반디 사업은 시민이 가까운 거리에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프로그램 운영뿐만 아니라 평생학습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올해 학습반디 프로그램은 1기(3월~5월), 2기(6월~8월), 3기(9월~11월) 3개월 단위로 운영된다.
현재 하브루타(짝을 지어 질문을 주고받으며 논쟁하는 유대인 전통 토론교육) 코칭 지도자과정, 정리수납 자격과정, 부동산 등 재테크,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폰 코칭, 글쓰기 및 독서 모임, 숲 체험 및 생태환경 이해 등 70여 개의 다양한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최은희 부천시 평생교육과장은 “수준 높은 평생학습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지난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에 대한 요구조사를 진행하고, 우수한 강사님들을 선정해 삶의 질 향상과 인생다모작 실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학습반디 매니저의 체계적인 프로그램 기획과 친절한 학습상담을 토대로 시민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