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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 교육지원청

용인교육지원청, 최소성취수준 미도달 예방을 위한 온라인 학습 콘텐츠 개발

최소성취수준 미도달 예방을 위한 온라인 학습 콘텐츠 개발

 

(TGN 땡큐굿뉴스)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은 고등학교 책임교육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용인 핵심 개념 온라인 교실’을 개설하여 12월 26일 관내 고등학교에 교재를 배부하고 최소성취수준 미도달 예방 지도를 위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교학점제가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2025학년도부터 고등학교에서는 과목별 이수 기준인 최소성취수준에 도달한 과목에 대해 학점을 취득할 수 있다. 경기도에서는 2022학년도부터 국어, 수학, 영어, 통합과학, 통합사회 5개 과목에 대해 최소성취수준을 정하고 수업과 평가를 통해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며 책임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이에 용인교육지원청에서는 일선 학교의 최소성취수준 도달 지도를 위한 지원 요구를 반영하여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개발했다.


용인 핵심 개념 온라인 교실은 국어, 수학, 영어, 통합과학, 통합사회 5개 과목별 16차시 온라인 학습 콘텐츠와 학습지로 구성됐다. 용인교육지원청에서는 EBS 온라인클래스에 콘텐츠를 탑재하고 학습지를 과목별 책자로 제작하여 관내 전체 고등학교에 배부했다.


시범 운영을 거쳐 12월 30일부터 모든 차시의 온라인 학습이 가능하다. 총 80차시의 콘텐츠 제작을 위해 해당 과목을 전공한 용인 관내 중등 교사 및 관리자 27명이 직접 참여했으며, 과목별 교육과정 분석, 핵심 개념 추출, 최소성취수준 진술문 작성, 학습 내용 구성 등의 절차로 제작했다.


이번에 개발한 콘텐츠는 학교의 상황에 따라 ▲최소성취수준 미도달 예방 및 보충 프로그램 학습 자료, ▲교과 보충 집중 프로그램 보조 자료, ▲기초 교과 학력 향상 지원 프로그램 자료, ▲교육과정 유연화에 따른 학교별 프로그램 보조 자료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콘텐츠 개발에 참여한 한 교사는 “최소성취수준 도달을 지원하는 콘텐츠는 학교 현장에 꼭 필요하며, 학생들의 기초 학력을 다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제작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강원하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지원을 통해 모든 학생이 학교 교육을 통하여 배움의 기회를 확장하고 성장을 실현하여 미래사회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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