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더불어민주당 김민철 국회의원(경기 의정부시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이 7일, 선플재단의 청소년 선플SNS기자단으로부터 ‘제9회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을 수상했다.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은 전국 고교생과 대학생 등 300명으로 구성된 ‘청소년 선플 SNS기자단’이 국회 회의록 시스템에서 지난 1년간의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회의록을 분석해 ‘선한 언어 사용’을 실천한 국회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민철 의원은 제21대 전반기 행정안전위원회, 국회운영위원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후반기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항상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언어 사용을 실천하며, 품격과 배려’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민철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이 직접 선정한 상이리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 계속해서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언어를 사용해 국회의 품격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 의원은 “국민과 소통에 있어서 존중하고 배려하는 자세를 가져야 원칙과 상식에 입각한 입법 활동이 가능하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이번 ‘제9회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시상식은 국회선플위원회와 (재)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가 공동 주최하고 전국선플교사협의회와 청소년선플SNS기자단이 공동 주관한 행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