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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와대/행정부

국세청,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 11월 30일까지 꼭 신청하세요

회사는 연말정산 대상 근로자 명단을 홈택스에 등록

 

(TGN 땡큐굿뉴스) 국세청은 11월 30일까지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회사에 대해 이용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연말정산 대상 근로자 명단(성명·주민등록번호)을 홈택스에 기한내 등록하면 간편하게 완료된다.


부득이하게 명단을 추가 또는 삭제하거나 기한내 신청하지 못한 경우에는 1. 14일까지 수정 또는 기한후 신청 할 수 있으나, 가급적 11월 30일까지 신청해야한다.


납세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작년 시범운영에 참여한 회사도 올해 일괄제공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해야 함에 유의해야한다.


명단 등록은 국세청이 제공하는 엑셀서식을 이용하거나, 직접 입력 방식으로 홈택스를 통해 할 수 있다


퇴직자, 일용근로자 등 연말정산 대상이 아닌 직원이 등록 명단에 포함되지 않도록 유의해야한다.


근로자 명단 등록 이후에는 홈택스에서 회사의 신청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세무대리인에게 연말정산 업무를 위임하는 경우 신청 시 간소화 일괄제공 업무 수행자로 지정하면 된다.


연말정산 대행업체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대행업체에게 ‘연말정산 부서 사용자 아이디’를 부여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앞으로도 「국민의 국세청, 신뢰받는 국세행정」을 위해 더욱 쉽고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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