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연천교육지원청 상리초등학교는 7월 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상리 에어바운스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은 학생의 자율성이 존중되고, 학생 스스로 책임 있게 행동하는 민주적 학생자치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느티나무 자치회와 연계하여 학생 자치회에서 직접 다양한 에어바운스 활동을 선정하고 활동 시 주의사항과 규칙을 정해 보는 등 학생 주도적인 활동으로 계획 및 실시되었다.
에어바운스 활동은 본교 자연누리 체육관에서 전교생이 학년 군별로 나누어 학생주도 협력활동으로 교육과정 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에어바운스 장애물 활동, 볼풀 체험, 에어바운스 워킹볼 협동 게임을 안전 수칙에 유의하며 즐겁게 참여하면서 서로 협력하고 이해, 배려하는 태도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다.
상리 에어바운스 활동에 참여한 상리초등학교 전교 학생자치회 회장 임ㅇㅇ 학생은 “평소 쉽게 하지 못했던 에어바운스 활동을 학교에서 하게 되니 새롭고 즐거운 경험이었다. 느티나무 자치회에서 우리가 직접 계획하고 실시하는 활동이라 그런지 활동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었고 즐겁게 참여하는 다른 친구들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 ”라는 소감을 밝혔다.
상리초등학교 학생자치활동 담당자는 “학생주도형 에어바운스 활동을 통하여 학년군별 공동체가 함께 모여 협력 활동과 에어바운스 놀이를 하며 서로 친밀감을 기를 뿐만 아니라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배려하는 태도를 생활 속에서 익힐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연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