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화진초등학교(교장 장영희)는 어린이의 진로 탐색 및 직업 가치관 함양을 위해 6월 22일(수) 진로 독서 강연을 진행했다.
'어린이를 위한 메타버스와 가상현실 이야기' 탐독 및 직업 체험으로 구성된 본 행사는 해당 도서를 통해 ‘가상현실의 과거-현재-미래’를 알아보고, 가상현실 기술이 주류가 될 ‘미래사회에서 유의해야 할 점, 고려해야 할 점’등을 토론하는 1차시를 시작으로 ‘COSPACES를 활용해 나만의 세상 만들기’체험을 하는 2차시로 운영됐다.
탐독 활동을 통해 알게 된 가상현실과 관련된 기법을 활용해‘나만의 세상’을 만든 어린이들은 각자 원하는 시간적, 공간적 배경을 선택하고 다양한 인물을 등장시켜 자기만의 스토리가 있는 세상을 보다 쉽게 만들 수 있었다.
본 행사에 참여한 김❍❍ 학생(5학년)은 “가상현실 체험을 해본 적 있어서 배경을 만들거나 인물들을 등장시키는 방법은 어렵지 않았지만, 독서 활동을 하면서 알게 된 전문 기법과 스토리 만드는 방법을 활용해 ‘나만의 세상’을 만드니 내가 VR 전문가가 된 것 같아 좋았다.”라고 밝혔다.
화진초등학교 장영희 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표하는 가상현실과 메타버스 관련 체험을 모든 어린이가 개별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어 의미 있었다. 우리 어린이들이 미래 유망 직업 세계에 눈 뜬 것 같아 기쁘다.”라며 본 행사의 의의를 알렸다.
[뉴스출처 : 연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