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연천교육지원청 궁평초등학교는 연천군에서 지원하는 혁신교육지구 사업 중 어울림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9일 전교생 및 전교직원이 참여하는‘문화예술축제 에버랜드 체험학습’을 운영하였다.
학생들에게 건전한 놀이문화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단체활동으로 협동심 및 배려심을 키우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학생이 주도적으로 코스를 선정하고 친구들과 다양한 놀이기구 및 축제를 즐겨 얼굴에는 웃음꽃이 활짝 피었다.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인솔자 사전협의 및 사전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도착한 에버랜드 안에서는 형형색색 피어있는 아름다운 꽃들과 가까운 거리에서 생생하게 동물들을 볼 수 있었다. 또한 교실에서 느낄 수 없었던 계절의 변화를 몸소 느끼며 다양한 놀이기구와 볼거리에 설레는 마음으로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임태중 교무부장은 “ 축제, 전시,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학생들의 감수성 확대 및 실천·체험중심의 인성교육을 실천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궁평초등학교 강혜연 교장은 “공동체 질서와 예절을 익히고, 건전한 놀이문화를 향유하여 문화시민으로써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행사의 의미를 밝혔으며 앞으로 다방면으로 유익하고 즐겁고 안전한 교육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 연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