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광주시보건소는 6월 여름나기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6월 걷기 챌린지는 ‘건강 걷기’ 선착순 챌린지와 ‘건강한 여름나기’ 길 따라 걷기 챌린지를 새롭게 진행한다. 또한, ‘안심식당 마일리지 챌린지’는 이번 달에도 진행된다.
선착순 챌린지는 6월 1일부터 25일까지 기간 내 16만보 (1일 최대 8천보)를 달성한 선착순 300명에게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건강한 여름나기 챌린지는 6월 11일부터 25일까지 경안천습지생태공원(주차장 ~ 공원출구, 2㎞) 또는 청석공원 (보건소 ~ 자전거생태공원, 4.2㎞) 완주 3회 달성한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총 200명의 참가자에게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안심식당 마일리지 챌린지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2만보(1일 최대 1만보)를 걷고 나면 안심식당의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최대 7개의 할인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후 광주시 공식 커뮤니티인 ‘광주시 워킹투게더’에 가입하고 6월 챌린지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를 누르시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해 시민들의 일상 속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되는 챌린지 프로그램을 매월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