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배움으로 함께 성장하는 HAPPY SCHOOL 은대초등학교(교장 조영진)는 5월 25일에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학부모 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을 운영하였다.
은대초 학급별 담임교사의 교과 수업을 비롯하여 보건과 사서 영역까지 포함한 전 학년(1~6학년)에서 배움 활동을 공개함으로써 변화된 배움 환경을 확인하고 더불어, 코로나19 상황으로 자녀들의 학교생활이 궁금했던 학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배움 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자녀와 선생님들을 응원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또한 교사들은 코로나19 이후 대면으로 진행되는 공개수업을 통해 수업 연구 및 배움 활동에 대한 자기 연찬의 기회가 되었다.
특히, 은대초 학부모초청 공개수업의 날은 어느 때보다도 많은 학부모가 방문해 학교 교육에 대한 높은 신뢰감을 보여주었다. 학부모 대표는 “학교에서 어떻게 공부하는지 직접 보는 기회가 되었어요. 선생님과 즐겁게 공부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안심이 되고 행복하다”, 또 1학년 학부모 신00은 “아이들과 함께 수업에 참여할 수 있어서 색다른 경험이었고, 많은 사람 앞에서 발표하는 것이 이렇게 쑥스러운지 몰랐다. 앞으로 우리 아이에게 많은 응원을 해줘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은대초 조영진 교장은 “코로나 상황에서도 은대초 학생들과 선생님이 교육활동에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공개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학부모님들께서 자녀 이해에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