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백학초등학교(교장 편동룡)는 4월 18일부터 29일까지 ‘세계 책의 날 독서주간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세계 책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하여 독서의 가치와 필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특히 백학초등학교가 2022년 책 읽는 학교모델 중심교로 선정됨에 따라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독서문화를 조성하고자 하였다.
행사 기간 동안 책 표지와 신체의 구도를 조정하여 참신하게 사진을 찍어 독서를 진흥하는 행사인 “북 페이스 챌린지”를 통해 학생들이 책에 친숙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활동 결과물은 사진 전시를 진행하여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책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두근두근 당신을 위한 비밀 책”대출 행사를 통해 책 속의 문장과 주제어를 보고 추천도서를 대출할 수 있도록 호기심을 유도하고, 읽은 책을 서로 추천하는 독후활동을 통해 독서를 활성화하고 학생이 중심이 되어 책을 추천하는 문화를 조성하였다.
더불어 연천군 독서마라톤 대회 참가 희망자를 모집하여 스스로 정한 독서 목표에 따라 독서역량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지도하고, 책 읽기의 생활화와 독서습관을 유도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책 읽는 학교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백학초 편동룡 교장은 “다채로운 도서관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책을 가까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자발적인 독서분위기 속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계기가 됐을 것”이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학교 독서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