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연천교육지원청 온골유치원(원장 정경영)은 3월 28일부터 4월 1일까지, 4일간 유치원을 넘어 마을과 함께하는 딸기체험학습을 실시한다. 이번 딸기 체험학습은 온골 자람 교육의 비전을 담고 연천 특색을 반영하여 유치원을 넘어 마을 생태계로 교육의 장을 확대한다.
딸기 체험학습은 봄과 다양한 자연 체험을 놀이중심 교육에 담고, 교육의 지속성을 실현하기 위해 소통과 협력으로 실시하게 되었다. 체험 학습 전 안전한 환경 및 상황을 마련하고 안전 교육의 체계적 운영하여 체험학습의 안전 감수성을 강화했다.
체험학습을 다녀온 친구들은 딸기 따는 것과 딸기를 썰어 딸기청을 만드는 것이 즐거웠다고 했다.
정경영 원장은 “온골 자람 교육은 건강(Health) 인성(Heart), 창의성(Head)의 3H와 온골 어린이 헌장을 반영하여 사랑과 웃음이 샘솟는 행복한 배움터를 마을과 함께 실현할 것이다. 또한 온골의 유아들은 유아의 삶이 담긴 놀이와 배움의 균형 잡힌 자람 교육을 통해 마음이 자라 꿈이 커가는 존엄한 인간으로 성장할 것이다. 앞으로도 온골 교육공동체는 안전성을 고려하여 유치원을 넘어 마을로 확장하며 지속 가능하고 다양한 배움을 실현할 것”이라고 했다.
[뉴스출처 : 연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