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6월 8일부터 7월 14일까지 학생이 들려주는 배움・성장 이야기 ‘우리 선생님의 좋은 수업을 소개’공모전을 운영한다.
이번 공모전은 교사와 학생이 함께 만들어가는 배움과 성장이 일어나는 수업 확산 및 좋은 수업 다시 세우기를 통한 학생 중심, 현장 중심 교육과정 실천을 위해서 기획됐다.
‘우리 선생님의 좋은 수업을 소개’공모전은 2023학년도 1학기 학교 수업에서 선생님의 수업내용, 수업 방법, 수업피드백, 학생에 대한 태도 등을 통해 학생이 배움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학습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며 나아가 자신의 꿈와 미래를 상상해보는 작은 성장이 있었던 좋은 수업을 공유하기 위한 공모전으로 ‘학생이 들려주는 배움‧성장 이야기’ 나눔의 장이다.
관내 중, 고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업 경험을 토대로 학생 본인의 배움과 성장에 도움이 됐던 바를 성찰해 보고 에세이, 파워포인트, 카드뉴스, 동영상 등의 형식으로 자유롭게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운영 안내 및 신청서는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서 내려받아 활용 가능하며, 제출자료는 좋은 수업 소개자료 1부, 공모전 신청서 1부로 담당자의 이메일(주소는 링크 및 포스터 참조)로 전송하면 된다.
교육지원청에서는 자체 선정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심사를 거쳐 좋은 수업 이야기를 선정하여, 공모에 당선된 학생들에게 교육장상과 상품을 수여하고 장학자료집을 제작하여 일선 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공모전에 참가한 학생의 스토리와 학생이 추천한 교사들을 중심으로 교육지원청 주관 “동두천양주 슬기로운 수업TalkTalk 콘서트”를 운영하여 지역 내 수업사례 나눔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학생이 직접 들려주는 배움과 성장의 이야기는 현장 교사들의 사기를 높이고, 학생이 주체가 되는 학생중심 수업 확대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