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김포시보건소는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이달 9일부터 23일까지 ‘새 칫솔 줄게, 헌 칫솔 다오!’ 행사를 시행한다.
이번 ‘새 칫솔 줄게, 헌 칫솔 다오!’ 행사는 시민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스스로 올바른 구강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으로, 6월 9일 양촌읍, 사우동, 김포본동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김포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총 14개소와 분진중학교 등 3개 학교를 차례로 방문한 가운데 진행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칫솔 교환 시기와 칫솔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헌 칫솔을 가지고 오시는 분들에게 새 칫솔을 드리고, 충치 예방과 시린 이 완화에 도움이 되는 불소양치용액도 함께 배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보건소는 또 분진중, 신양중, 김포여자중학교에서는 청소년 구강건강을 위해 칫솔 교환 활동을 비롯,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사진 촬영용 패널을 이용한 사진 찍기, 구강 위생용품 관리 방법이 담긴 홍보물을 배부 등을 실시한다.
김영주 보건사업과장은 “칫솔 교환에 적절한 시기와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올바른 칫솔질을 생활화하실 수 있도록 시민 구강 건강증진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