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오늘부터 20일까지 평택 관내 학교에서 근무할 유 ․ 초 기간제교사 24명의 채용 지원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지원자격은 만 62세 미만 교원자격증(해당 급 또는 과목) 소지자로 학생 지도에 대한 열의와 전문성을 갖춘 자, 교육공무원 임용 자격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이면 가능하며,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채용된 최종 합격자는 관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에서 근무하게 된다.
평택교육지원청은 ’21. 9월부터 평택 내 공립 유 · 초 · 중 · 고등학교의 1개월 이상 근무 예정인 기간제 교사의 채용공고, 심사, 배치 등 전반적인 채용 절차를 매월 진행하여 학교의 행정업무 경감에 노력하고 있으며, 2022학년도에는 총 23교의 30명 기간제교사 채용을 지원했다.
또한 평택교육지원청은 기간제교사의 원활한 인력수급을 위하여 '평택교육지원청 계약제교원(기간제교사 및 시간강사) 인력풀'을 자체 운영하여 기간제교사 채용을 지원하고 있다.
평택교육지원청 이용주 교육장은“기간제교사 채용지원을 통해 각급학교의 교육과정 운영 안정성을 확보와 학교 업무 정상화 제고를 기대하며, 학교와 소통하여 단위학교별 교육목표 달성을 위한 훌륭한 인재 선발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