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화진초등학교, 창작 뮤지컬로 문화예술 꽃을 피워요

2022.11.24 10:11:57

전교생이 참여한 창작 뮤지컬‘우리 학교에 타임머신이 있어~!’공연

 

(TGN 땡큐굿뉴스) 연천 화진초등학교는 11월 24일(목) 15:00부터 2시간 동안 연천 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에서 학부모,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교생이 참여한 창작 뮤지컬을 공연했다.


화진초등학교는 2022년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교육 진흥원 및 연천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협조를 받아 ‘예술꽃 새싹학교’로 선정되어 문화예술교육에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그동안, 담임교사와 각 분야 전문 강사의 팀티칭을 통해 각 학년별로 음악과 춤, 연극 등을 배우고 감성을 키워서 종합예술인 뮤지컬 작품을 공연하게 됐다.


이번 공연 뮤지컬은 화진초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함께 이야기를 만든 창작 작품이다. 뮤지컬‘우리 학교에 타임머신이 있어~!’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우리 학교에 과거로 가는 비밀의 공간이 있다는 소문이 진짜인지 궁금한 친구들이 가보자는 제안을 한다. 비밀의 공간을 통해 과거로 간 친구들은 옛 위인들을 만나 잊고 있었던 삶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된다. 시간 여행을 통해 따뜻한 마음과 꿈을 이루는 과정의 기쁨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뮤지컬이다.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삶의 가치들을 깨닫고, 서로를 이해하면서 따뜻한 위로와 사랑을 전하는 내용으로 세상이 따뜻해지는 길을 스스로 찾아가는 여정을 어린이들 눈높이에서 노래와 춤, 연극으로 표현해 주었다.


공연에 참여한 6학년 한 학생은 “이번이 마지막 공연인 만큼 최선을 다해 후회 없는 공연을 했다. 전교생이 함께 공연장에서 뮤지컬 공연을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라며 뿌듯해했다. 장영희 교장은 “우리 아이들이 이번 뮤지컬 공연을 통해 예술적 감성을 키우고, 한마음으로 우리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 대사가 많든 적든 모두가 반짝이는 주인공이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앞으로, 연천의 작은 학교에서 보여준 문화예술의 새싹들이 널리 퍼져서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고 즐기는 행복한 꽃으로 피워 나가길 기대하여 본다.


[뉴스출처 : 연천 화진초등학교]

김낙운 기자 udu@tgnews.co.kr
Copyright @2019 [TGN 땡큐굿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본사 ㅣ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248번길 7-3 다꿈비즈니스센터 315호 땡큐굿뉴스 등록번호 경기도 아52237. 등록일 2019년 06월 26일 .창간 : 7월 4일 SINCE 1989 (주식회사 경진) 발행인 : 휴먼태크(주) 대표 이경진 | 편집인 : 이경진 T 010 4207 8000 Copyright @2019 [TGN 땡큐굿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