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화진초등학교 '2학기 학부모 공개수업' 대면 운영

2022.10.31 10:41:18

담임 및 비담임 전교사 수업 공개

 

(TGN 땡큐굿뉴스) 화진초등학교는 2022년 10월 28일(금) ' 2학기 학부모 공개수업'을 운영했다.


‘문화예술배움으로 행복이 꽃피는 학교’인 화진초등학교는 1학기 온라인 수업공개에 이어 2학기에는 대면으로 수업을 공개했다. 1학기에는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서 많은 학부모들이 학생들이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과 선생님의 지도활동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화진초등학교는 온라인 플랫폼을 전면 수용하여 수업을 공개하여 미래지향적인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면 2학기에는 직접 교실로 찾아와 아이들과 선생님을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오랜만에 학부모들은 집중해서 아이들의 수업활동 참여 모습과 선생님의 지도 모습을 참관했다.


담임선생님과 비담임 교과 선생님들이 모두 참여한 수업으로 1학년은 ‘6. 고운 말을 해요’라는 단원에서 듣는 사람을 생각하며 기분을 말하는 시간을 가졌고, 2학년은 ‘4. 인물의 마음을 짐작해요’에서 인물의 마음을 생각하며 글을 쓰는 시간을 가졌다. 3학년은 ‘4. 감동을 나타내요.’에서 계절의 감각을 살려 시를 쓰는 활동을 했으며, 4학년은 ‘6. 함께 꿈꾸는 무지개 세상’에서 우리 주위에 다양한 문화가 있음을 이해하고 서로 다른 문화를 존중하는 마음을 기르는 활동을 했다. 5학년은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에서 세종 대에 이루어 낸 발전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6학년 1반은 ‘3. 타당한 근거로 글을 써요’에서 논설문을 써서 발표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6학년 2반은 ‘9. What Do You Think?’에서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하고, 이를 활용해 글을 쓰는 활동을 했다. 그 외에도 교과전담, 특수, 사서, 보건교사 등 모든 선생님들이 수업을 진행했다.


긴장된 마음으로 수업을 준비한 5학년 김00 선생님은 오랜만에 공개하는 대면 수업이라 떨리는 마음도 있었지만 수업을 하면서 금세 수업에 빠져드는 시간이 됐다고 했으며, 6학년 여00 학생은 부모님이 오신다고 해서 너무 기대되며 떨리는 부분도 있었지만 발표 준비를 열심히 해서 수업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고00 학생의 아버지는 시대가 많이 변했고 수업내용이나 방식도 정말 많이 변했다고 이야기했으며 열심히 참여한 모든 친구들을 응원하다고 했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았으며 좋겠다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앞으로도 화진초등학교는 배움이 일어나는 수업을 위해 선생님들과 함께 지금처럼 최선을 다하여 지도할 것이며 학생들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체험과 문화예술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연천 화진초등학교]

김낙운 기자 udu@tgnews.co.kr
Copyright @2019 [TGN 땡큐굿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본사 ㅣ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248번길 7-3 다꿈비즈니스센터 315호 땡큐굿뉴스 등록번호 경기도 아52237. 등록일 2019년 06월 26일 .창간 : 7월 4일 SINCE 1989 (주식회사 경진) 발행인 : 휴먼태크(주) 대표 이경진 | 편집인 : 이경진 T 010 4207 8000 Copyright @2019 [TGN 땡큐굿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