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부천교육지원청은 13일 부천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취업 활성화를 논의하기 위하여 ‘2023 부천 직업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부천교육지원청, 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부천시 일자리정책과, 부천상공회의소, 부천 미래교육센터, 관내 특성화고등학교 교장, 학부모 등이 위원으로 참여였으며, 변화하는 미래 직업세계에서 직업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함께하고 부천 지역의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협의회 주요 안건은 ▲부천 미래교육센터 주관 (가칭)창업창직 박람회를 통한 특성화고등학교 연계협력 방안 제안 ▲2024년 제24회 경기도상업교육페스티벌 부천 개최 예정에 따른 지역의 관심과 지원 제안 ▲ 직업계고 취업지원관 배치 지속 지원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고, 교육지원청-학교-지자체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지원 가능 여부를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부천 직업교육협의회 위원장인 황진희 의원은“직업교육에 대한 인식개선은 사회적인 제도의 뒷받침이 필요하다. 경기도의회에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부천교육지원청 김선복 교육장은 “급변하는 직업세계에 맞춰 특성화 고등학교에서는 신입생 입학률 및 취업률 제고를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도해야 하는 시점이다. 학교의 노력과 더불어 교육지원청은 지자체와 협력하여 관내 직업계고 활성화를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