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의정부시청소년재단(진로체험센터)와 협업하여 2023 의정부 미래직업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경기도교육청 주관으로 개최되던 경기 미래직업교육 박람회는 2021년부터 교육자치, 지방자치 시대에 걸맞게 지역의 특색을 반영하여 의정부교육지원청 포함 6개 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있다.
2023 의정부 미래직업교육 박람회는 5월 26일 오전 11시부터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2일 간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운영하게 된다.
중학교에서는 ‘꿈길’ 사이트로 접속하여 직업계고 학과 체험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중학교 자유학년제 진로탐색활동과 연계하여 관내 3개 직업계고 학과 체험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도 16개의 체험부스를 별도 운영한다. 한편, 의정부시 진로페스티벌도 동시 개최하여 진로체험처존, 직업탐험존, 멘토링존, 대학존, 동아리존 등을 운영하게 된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 경규관 대표이사는 “중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직업계고 학과 체험을 통해 중학생에게 진로탐색 및 진로개척 역량 함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코로나 19 이후, 2023년 처음 대면으로 운영되는 의정부 미래직업교육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교육 체험 기회를 주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직업계고 인식개선과 교육과정 운영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의정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