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이 15일 청 내 아라홀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를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학부모 아카데미 슬기로운 부모 생활’ 연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5월 15일(월)을 시작으로 7월 10일(월)까지 매주 월요일 총 7차시 14시간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며, 학부모의 자녀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공동체의 성장을 목적으로 마련했으며, 자녀 소통 방법부터 공동체 시민교육 등까지 다양한 연수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연수내용은 ▶(5월15일) MBTI를 활용한 자녀와의 소통 공감 방법 ▶(5월22일) 학교폭력 예방 교육 ▶(6월12일) 행복한 공동체를 위한 시민교육 ▶(6월19일) 우리 아이 공부의 주인공 만들기 ▶(6월26일) 유형별, 전략별 학습코칭 방법 ▶(7월3일) 슬기로운 진로 탐색 ▶(7월10일) 현명한 자녀 경제교육 등이다.
김포교육지원청 백경녀 교육장은 “자녀의 행복한 성장과 사회 구성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시민성을 키워줄 수 있는 첫 교육은 ‘가정’에서부터 이루어지기에 학부모 아카데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학부모 아카데미 필수 기본 운영 과정이며, 이번 과정 이수자들을 대상으로 경기도교육청에서 실시하는 심화 과정이 8월 이후 단계별로 운영될 예정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