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김포교육지원청 푸른솔유치원이 5월 가정의 달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Family day’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일부터 4일까지 진행한 이번 행사는 유아의 발달 수준과 흥미를 고려하여 연령별로 놀이 중심교육과 연계하여 요리 및 미술 활동, 숲 체험, 과학 체험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했다.
유아들은 기후환경교육의 하나로 부모님과 에코 샴푸바, 업사이클링 책을 만들어 보고, 숲 전문가 선생님과 게임을 통해 개미와 환경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드론을 직접 조종하며 4차 미래 기술을 경험하기, 밤하늘의 별과 우주를 즐거운 춤과 노래로 표현하는 별빛 체험하기, 내 얼굴 꾸미기 요리 활동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Family day에 함께 참여한 학부모는 “기후 위기 시대에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활동을 자녀와 함께 참여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푸른솔유치원 이정희 원장은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추억으로 기억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푸른솔유치원은 유아와 학부모가 함께 유치원 교육활동에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유아교육에 대한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일 기회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 김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