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이 2023학년도부터 각급학교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기간제교사 채용지원 외 5건의 업무를 신규로 발굴하여 지원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학교는 정규 교원의 휴직 및 정원 축소 등의 이유로 기간제교사 채용 건이 매년 늘고 있으나 기간제교사가 부족해 구인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학교의 어려움을 줄이고자 김포교육지원청은 기존에 운영 중인 기간제교사 인력풀에 2023학년도부터 기간제교사 채용 업무를 추가하여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는 지원청에 기간제교사 채용을 요청하면 지원청은 채용계획 수립에서부터 채용공고, 제출서류 접수 및 심사, 면접, 최종합격자 결정, 결격사유 조회, 호봉 획정 지원 등 기간제교사 계약 전까지의 모든 채용 절차를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하게 된다.
기간제 교사 채용을 지원받은 관내 학교 교감 선생님은 “기간제교사가 많이 늘어 채용 업무가 상당히 부담됐는데 이렇게 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해 주어 학교 업무 경감에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포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 기존 지원 업무 외 특수교육 대상 학생 원거리 통학비 지급, 공립유치원 방과 후 과정 및 초등 돌봄교실 간식 통합구매 지원, 불용물품 매각 지원 업무를 5월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학교 공통 행정업무를 발굴하여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학교 행정업무 지원을 위해 김포교육지원청은 21. 3. 1.자 학교행정업무지원팀을 신설하여 기간제 교원 인력풀 운영, 교원 호봉 획정, 교육공무직원 급여 업무 등 학교 공통 업무 11개의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