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은 청소년 스스로 지역과 교육에 관심을 갖고, 건전한 사회참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4월 21일(금) 16시 양평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양평군 청소년회’위원 30명의 위촉식을 열었다.
‘양평군 청소년회’는 2021년 5월 양평군청(청소년참여위원회), 양평군의회(양평군청소년의회), 양평교육지원청(양평청소년교육의회)의 세 기관이 업무협약을 통해 통합된 청소년 기구이다.
위촉된 30명의 청소년 위원들은 2023년 4월 21일의 위촉식을 시작으로 청소년 예산학교, 청소년 인권인식개선 캠페인활동, 정책제안, 정책학교, 정책마켓, 사회참여활동, 타기관과의 교류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위촉식 후 청소년회 위원들은 양평 일대로 역량 강화를 위한 1박 2일 워크숍을 떠나게 된다. 이날 워크숍에서 위원 간의 관계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결속력을 높이고, 청소년정책 이해를 위한 학생참정권 교육, 청소년 예산학교를 통해 기본 소양을 쌓는 시간을 갖게 된다.
위촉식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우리가 앞으로 제안할 정책들과 사회참여 활동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주체가 바로 우리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청소년회 활동을 펼쳐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