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3월 22일 캠프 험프리스 평택 기지에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소속 직원과 험프리스 공보처장 및 공보관 등 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정 연계 지역특화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역량강화 체험연수’를 실시했다.
험프리스는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에 위치한 주한 미군 주둔지이며 험프리스 공보처는 지역과의 문화교류와 우호 증진을 위한 가교 역할을 한다.
이번 체험연수를 통해 평택교육지원청과 험프리스 공보처는 ▲험프리스 연계 교육기관 간 문화교류 기회 확장 ▲문화예술교육 및 진로교육, 영어교육 등 평택 지역특색의 글로컬 교육 확대 ▲미군 우호 증진을 통한 평택 교육력 제고 등에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제프리 네이건 험프리스 공보처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중단됐던 긴밀한 지역교류를 확대하고 평택교육지원청과 함께 지역거버넌스를 통한 다양한 지역특화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적극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종민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캠프 험프리스와의 다양한 문화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평택의 지역적 특색을 살린 평택지역특화프로그램을 통하여 글로컬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더 멀리 보고 함께하는 평택교육을 펼쳐나가겠다.”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