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공립 현화유치원은 2022년 12월 30일부터 2023년 2월21일까지 36일간 겨울방학중 방과후과정 ‘윈터 FUN 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방학동안에도 방학없이 유치원에서 생활하는 유아들을 위해 현화 ‘윈터 FUN 스쿨’에서는 오색빛깔 일일체험놀이 및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등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유치원 생활속에서 놀이와 쉼의 균형뿐 아니라 행복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오색빛깔 일일체험놀이 프로그램은 월요일 튼튼 체육놀이, 화요일 ㄱ, ㄴ,ㄷ한글놀이, 수요일 예술팡팡 미술놀이, 목요일 냠냠 요리놀이, 금요일 쑥쑥 신체놀이로 매일매일이 특별하고 행복한 유아들의 윈터 FUN Day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찾아오는 문화예술체험은 월 1회, 총 2회 실시됐으며 1월 17일 인성 동화 인형극, 2월 16일 ‘빛과 모래 이야기’ 샌드아트 공연으로 이루어졌다.
1월 찾아오는 문화예술체험인 ‘인성 쑥쑥 인형극’을 통해 유아들은 관람예절을 배우고 인형극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2월 찾아오는 문화예술체험인 ‘빛과 모래 이야기’ 샌드아트 공연은 빛과 모래를 이용한 신비하고도 아름다운 스토리 탤링으로 음악과 함께 어우러지는 빛과 모래의 향연을 관람하고 유아들이 직접 샌드아트를 체험하며 문화예술 감성을 키우는 기회가 됐다.
현화유치원장은 직접 경험하고 느끼며 놀이를 통해 성장하는 유아의 특성을 고려하여 앞으로도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하며 다양한 원내·외 체험 활동을 마련함으로써 교육을 통한 일상생활회복 및 행복한 유아들의 성장발달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평택 현화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