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2022년 학교안전사고 예방정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교육감 훈격의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해 경기도교육청은 도내 교육지원청과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학교시설 안전관리 관련 8개의 우수사례를 선정했고,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365일 안전한 학교 조성을 위한 긴급출동 서비스”로 공로를 인정받아 지역교육청으로는 유일하게 기관 표창 대상자로 선정됐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교육시설관리센터의 ‘긴급출동 서비스’는 학교 긴급상황 발생 시, 시설관리직 미배치나 즉각 대응이 어려운 학교 현장을 신속하게 지원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설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경기도 내 교육지원청 최초로 운영되고 있다.
교육시설관리센터에서는 2022년 학교 건물 외벽 대형 고드름 제거, 상수도 파손으로 인한 누수 차단 지원 및 장마철 누수 긴급 복구 지원 등 학교 긴급상황에 신속하게 출동하여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했고, 매월 긴급출동조 및 비상연락망을 편성하여, 24시간 365일 공백없이 학교 현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용주 교육장은 “이번 유공 표창 수상은 각종 안전사고 및 재난으로부터 학생을 보호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지키기 위한 평택교육지원청 및 교육시설관리센터의 직원 모두가 노력한 결과”라며,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및 학교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평택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