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평택 현화유치원은 8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유치원 졸업과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7살 유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편안한 초등학교 적응 및 행복한 초등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유-초연계 교육 ‘슬기로운 초등생활’을 운영했다.
8일에는 유-초 연계 교육‘슬기로운 초등생활’은 자녀의 초등학교 적응에 대한 걱정이 많은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1학년 담임 경력이 많은 현덕초 노혜련 교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부모교육 연수를 진행했다. 부모교육에 참여했던 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아이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걱정이 많았는데 연수를 통해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었고 마음이 편해진 것 같다.”라며 소감을 밝혔고, 연수에 참여한 다른 학부모는“마음이 따뜻해지는 연수를 듣고 아이가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랑으로 자녀를 양육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이제 안심하고 초등학교에 보낼 수 있겠다.”라고 했다.
또한 13일에 현화유치원 7살 라온반 유아들은 안일초 1학년 1반을 방문하여 초등학교 1학년 수업을 참관한 후 학생들과 선생님께 궁금한 점을 묻고 초대해준 1학년 선배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을 전달했다. 또한, 급식실, 도서실, 보건실, 운동장 등 다른 여러 시설과 공간을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견학을 다녀온 유아들은 “초등학교에 가면 공부만 많이 해야 할 것 같아 힘들 거로 생각했는데, 교실에 재미있는 보드게임도 많고 쉬는시간도 있어요”, “초등학교 선생님도 친절하세요.”라는 이야기를 했다. 견학을 통해 유치원과 초등학교는 같은 배움의 공간이지만, 색다른 점도 있음을 발견하고 초등학교에 친밀감을 느끼고 입학에 기대를 높이를 기회가 됐다.
현화유치원 송정임 원장은“앞으로도 지역사회 공동체와의 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자연스럽고 행복한 연계를 지원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