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30일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황진희 의원과 부위원장 이학수 의원과의 정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정담회는 평택교육지원청과 경기도의회와의 소통 강화 및 평택 교육 현안을 논의하고, 교육 정책에 대한 의견을 서로 나누고자 마련된 자리로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 교육국장, 행정국장 등 평택교육지원청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평택 지역의 환경에 맞춰 현재 발생하는 학생 수 증가, 교육격차 해소 등의 현안에 대하여 논의하고 동시에 미래사회 리더 양성의 기본이 되는 특색교육 지원방안 등을 협의했다.
황진희 위원장은 미래 평택 교육을 위하여 교육지원청, 지역사회의 많은 협조가 필요하며, 특히 교육 현장과 지역사회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평택교육지원청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이학수 부위원장은 시민이 행복한 평택을 만들기 위해서는 교육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권역별 균형 있는 교육을 당부했다. 또한 평택 지역의 늘어나는 교육 수요에 따라 평택교육지원청의 역할을 강조하며, IB 교육과정에 대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이용주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은“새롭게 출범한 제11대 경기도의회와 함께할 평택 교육의 미래가 기대되는 만큼 교육 현장과 지역사회의 긴밀한 협조를 위해 지역교육지원청에서도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금일 협의에서는 청사 이전 추진 및 학교 신설 등과 같은 평택의 필요한 교육 현안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뉴스출처 : 평택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