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안선근)은 지난 26일, 28일에 특수교육대상유아에게 긍정적인 통합교육의 환경 마련 및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유아가 속해 있는 통합학급을 대상으로‘체험형 어울림 프로그램’을 각 유치원(온골유, 초성초 병설유)에서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체험행사 기관인 ‘어흥 이벤트 컴퍼니’와 협력하여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동물교감체험과 블랙라이트 체험’으로 구성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 유아와 통합학급 유아들이 공동 관심을 형성하여 서로 공감하고 이해하며 어울리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외에도 2022학년도 연천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유치원 순회교육을 통해 특수교육대상 유아의 통합학급 적응, 통합학급 교사와의 수시 상담 등으로 통합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통합학급 담당 교사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 유아가 다른 유아들과 공동 관심 영역을 공유하며 상호작용하고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좋았다.”라고 말했다.
연천교육지원청 안선근 교육장은 “일반학교에 배치된 특수교육대상자 지원체계 구축을 통한 통합교육 내실화를 위한 노력은 중요하다”며, “특수교사와 통합학급 교사간의 긍정적 협력관계를 통해 특수교육대상유아의 안정적인 통합교육 환경을 마련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연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