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현촌유치원은 지난 16일 건강자람터에서 2년간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신체 발달 및 정서 발달에 영향을 받은 유아들을 위해 운동 발달 능력 검사, 1인 1운동 체력인증제, 친구와 함께하는 다양한 신체 놀이로 구성된 '몸 튼튼! 마음 튼튼!' 체력증진 향상 운동을 추진했다.
먼저, 유아 성장에 필요한 6가지 운동능력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을 통해 운동 발달 능력 검사를 실시했다. 검사 측정 후 유아 신체 발육 지수 및 분석, 성장 기록, 권장 운동이 기록된 개인별 결과지를 배부하여 가정과 함께 아이들의 발달 상황을 확인하고, 부족한 운동능력을 길러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라도록 가정과 상호 협력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현촌유치원은 1년간의 목표를 세우고 유아의 흥미 및 발달에 적합한 유아 1인 1운동을 선택하여 개인별 목표량에 도전하는 인증제를 실시했으며, 가정으로 운동 놀이 도구를 배부하여 가정과 협력하는 몸 튼튼! 마음 튼튼! 체력증진에 힘쓰고 있다.
현촌유치원 김미숙 원장은“'우리 함께 신나게 놀이하자'라는 비전을 세우고 신체활동 놀이 환경 구성 및 미니 운동회, 월별 스페셜 놀이 데이 운영 등 유아들의 몸과 마음을 키우는데 지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평택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