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시장 정장선)은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에서도 시민들의 문화향유를 증진시키고 침체되어있는 소상공인들의 활력을 되찾고자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정보활용 및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운영강좌는 <스마트한 생활을 위한 픽슬러(웹포토샵)>, <소상공인 대상 SNS 활용교육>, <사각사각 다채로운 필사> 등 3개 강좌이다.
<스마트한 생활을 위한 픽슬러>는 웹포토샵인 ‘픽슬러’를 활용해 각종 사진 보정법을 배워볼 수 있는 강좌이며, <소상공인 대상 SNS 활용교육>은 SNS를 통한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고객과의 효과적인 SNS 소통법 등을 배워보는 강좌이다. <사각사각 다채로운 필사>는 문학, 칼럼, 비평, 인문 등 다양한 분야의 글을 필사하면서 어휘력을 기르고, 문장쓰기를 연습해 볼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3개 강좌 모두 ZOOM(줌),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되며 개강은 3월 19일부터로 강좌별 상이하다. 모든 수업은 무료이며, 스마트폰, 필기도구 등 기본적인 준비물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18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 방문 및 전화로 가능하며,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지산초록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1-8024-7451~2)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