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보육정책 발전 방안 모색한다

2023.01.20 08:08:58

고양보육정책포럼, 보육정책 세미나 개최

 

(TGN 땡큐굿뉴스) 고양특례시은 지난 17일 고양시 문예회관에서 ‘고양보육정책 세미나’가 열렸다고 전했다.


세미나는 고양보육정책포럼이 ‘고양특례시 보육정책의 합리적 발전방안 모색’이란 주제로 개최했다. 고양특례시장,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보육 관련학과 교수, 어린이집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 300여명이 세미나에 참석했다.


이번 정책 세미나는 고양보육정책포럼 총무분과위원장인 숭실대학교 김상옥 교수의 '고양특례시 보육정책의 합리적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발표로 시작됐다.


이후 ▲보육교직원 근로환경권 및 공공보육 확대지원 방안 ▲어린이집 운영 자율성 확대 방안 ▲보육교직원 처우 및 복지개선 방안 ▲어린이집 평가제의 개선방안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국공립어린이집 원장의 고용보험 가입 허용과 아동인구 감소와 같은 보육환경의 변화에 발맞춰 보육수요를 고려하여 아동의 수가 적은 공동주택은 국공립 어린이집 의무설치 규정을 500세대에서 700세대~1,000세대로 설치기준을 완화해야한다고 제안했다.


이만수 이사장은 “아이들을 책임지고 돌볼 수 있는 환경을 바라는 것은 모든 부모의 마음일 것이다. 부모가 일·가정을 균형있게 가꾸기 위해서는 아이들을 안전하게 돌볼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야 한다. 세미나를 통해 고양시의 보육정책이 한 단계 발전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참석한 내빈과 어린이집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고양시의 지역 실정에 맞는 보육정책이 수립되어 필요한 곳에 두텁게 지원하는 복지, 형평성있게 지원하는 복지가 이뤄져야한다”고 강조하고, “이번 세미나가 중앙정부의 복지정책을 따라만 가는 것이 아니라 고양형 합리적 복지정책 수립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 고양보육정책포럼이 그 중심에 서서 발전적인 미래비전을 제시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경진 기자 ceo@tgnews.co.kr
Copyright @2019 [TGN 땡큐굿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본사 ㅣ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248번길 7-3 다꿈비즈니스센터 315호 땡큐굿뉴스 등록번호 경기도 아52237. 등록일 2019년 06월 26일 .창간 : 7월 4일 SINCE 1989 (주식회사 경진) 발행인 : 휴먼태크(주) 대표 이경진 | 편집인 : 이경진 T 010 4207 8000 Copyright @2019 [TGN 땡큐굿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