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여주선비장터축제 성공적으로 개최

2022.10.17 20:25:45

다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 희망의 불꽃을 쏘다

 

(TGN 땡큐굿뉴스) 여주시 제2회 여주선비장터축제가 10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가남읍 대신천변 일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여주시 가남읍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고광만)가 주관한 이 축제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및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2018년 이후 중단됐다가 4년 만에 화려한 축포를 쏘았다.


여주선비장터축제는 가남읍의 태평리의 옛 지명인 ‘선비’와 가남 5일장이 열리는 것을 접목시켜 보자는 주민들의 아이디어가 모여 자발적인 참여로 시작였으며, 주민 주도참여 축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제2회 여주선비장터축제는 1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6일까지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키즈존, 먹거리 장터, 농·특산물 부스 등 방문객들의 오감을 즐겁게 하는 참신한 운영으로 많은 인파가 몰렸다.


특히 이번 축제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가족들이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에어바운스 슬라이드 및 바운스 4종의의 키즈 놀이존을 설치하고, 어린이 전용메뉴를 준비한 푸드트럭 운영을 운영했다. 그리고 가족이 함께 체험하는 포일아트 만들기, 캐리커처 그리기, 헤나·타투 그리기, 페이스 페인팅, 쉐이커고리 만들기 등의 다양하고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축제기간동안 운영한 여주시 농·특산물 홍보· 판매 부스에서는 가남읍의 대표 농· 특산물인 쌀, 가지, 땅콩, 여민락주 등을 저렴하게 판매했고, 방문객들에게 나누어준 홍보용 여주쌀은 구입으로까지 이어져 지역 주민들에게 큰 기쁨을 주었다.


또한, 지역예술인이 성심껏 준비한 공연과 박서진, 남진 등의 초청가수 와 공연단들이 관람객의 흥을 돋구고, 축제 노래자랑에 참여한 주민들은 함께 어우러지며 축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었다.


축제의 마지막은 희망을 쏘아올린 불꽃놀이와 소망을 담은 소원풍등이 가을하늘 밤을 아름답게 장식했으며, 이제는 시민들 모두가 그간 지친 일상에서 활기를 되찾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함께 담아올렸다.


이날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유익한 먹거리와 다양하게 보고 즐길 수 있는 신나는 공연과 함께, 아이들과 방문객들을 세심하게 신경써주는 축제 운영에 감탄했다.”며, “간만에 웃을 수 있는, 잊지 못할 감동의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축제위원회와 함께 축제를 총괄한 이복환 가남읍장은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또 지역 주민들에게 힘을 보태주신 것에 큰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여주선비장터축제가 대표적인 여주시의 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 철저한 피드백으로 앞으로 더 나은 축제로 보답하겠다.”고 다짐의 말을 전했다.

조광섭 기자 dg@tgnews.co.kr
Copyright @2019 [TGN 땡큐굿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본사 ㅣ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248번길 7-3 다꿈비즈니스센터 315호 땡큐굿뉴스 등록번호 경기도 아52237. 등록일 2019년 06월 26일 .창간 : 7월 4일 SINCE 1989 (주식회사 경진) 발행인 : 휴먼태크(주) 대표 이경진 | 편집인 : 이경진 T 010 4207 8000 Copyright @2019 [TGN 땡큐굿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