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전문위원실 이석균(국민의힘, 남양주1) 의원이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마련한 상으로,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방의회의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친 우수의원에게 수여된다.
이석균 의원은 남양주시 화도읍과 수동면의 상습 정체 구간의 개선 필요성에 따라 지난 2008년부터 사업을 진행, 387번 지방도로를 착공시켰으며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전용 그라운드골프장을 조성하는 등 지역 활동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경기도형 ‘작은 축제 육성 지원 공모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했으며, 장애인 체육활동 접근성 향상을 위한 정책토론회와 장애인 체육 참여 기회 확대 등 양질의 통합 체육정책을 이끌어내며 도내 문화·체육·관광 발전에 공헌한 바 있다.
입법활동으로는 스포츠 관람 사업 지원 대상에 사회적 취약계층인 장애인과 65세 이상 어르신을 포함해 동반 1인을 추가하는 ‘경기도 체육 복지 지원에 관한 일부개정조례’와 장애인의 체육활동을 활성화하는 ‘경기도 반다비 체육센터 운영 및 지원 조례’ 등 소외된 취약계층을 위한 조례들을 발의했다.
이 의원은 “우수의정대상 수상을 통해 앞으로 의정활동에 더욱 정진하라는 뜻으로 생각하고, 도민을 위해 더 성실하고 열심히 도정활동에 집중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석균 의원은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