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광명시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도덕산 캠핑장에서 ‘2023년 동 특성화 사업 '부모님과 함께 캠핑놀자'’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부모님과 함께 캠핑놀자'는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캠핑이라는 야외 활동을 통해 또래 아이들과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적 관계망 형성에 도움을 주고, 가족 간 소통의 시간을 만들어 긍정적인 가족관계 형성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관내 한부모, 조부모, 다문화 가정,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부모 7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8일부터 월 1회씩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여 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아이들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이날 참여한 한 아동 보호자는 “늘 아이와 집에만 있어서 일상이 지루했는데 이렇게 야외에 나와 자연을 느끼며 맛있는 음식도 먹고 자녀와 깊은 대화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군채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특성화 사업이 아이들의 정서적 건강에 도움을 주어 기쁘다”며, “내년에도 주민들에게 필요한 사업을 기획하여 주민들이 흥미롭게 참여하고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성안 광명3동 동장은 “묵묵히 캠핑을 준비하고 함께 참여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살기 좋은 광명3동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