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6월 14일, 19일 이틀간 안산·시흥·안양과천 교육지원청이 연계한 신규 공무원 대상 직무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직무아카데미는 2022년 ~ 2023년 안산·시흥·안양과천 교육지원청 및 각 지역 관내 학교 신규 공무원 104명을 대상으로 ▲공통역량 강화(미래교육 스마트오피스 현장체험) ▲예산기초(교육비특별회계·학교회계 예산의 이해) ▲행정기초(보고서작성법 및 보고기법) ▲급여기초(급여업무의 이해) 등의 교육을 실시한다.
안산교육지원청에서는 교육 구성 다양화 및 교육 효과 확대를 위해 2021년부터 올해까지 3년간 안산·시흥·안양과천 등 경기 서부 권역 지역연계 연수를 운영하는 중이다. 이번 직무아카데미 1기는 교육지원청 재직 신규공무원 대상, 2기는 학교 재직 신규공무원 대상으로 구분하여 교육 효과를 높이고 각각 안산교육지원청 및 시흥교육지원청을 거점 지원청으로 정하여 신규공무원의 인적 네트워크를 확대하여 현장적응력을 강화하고자 했다.
안산교육지원청 김태훈 교육장은 “이번 직무아카데미의 다양한 교육을 통해 안산·시흥·안양과천 신규 공무원들의 기초역량 향상과 더불어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앞으로 공직자로서 성장하는 좋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교육지원청은 상반기 연수에 이어 하반기 신규 공무원 대상 직무아카데미를 운영하여 성장단계별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 지역단위 현장교육 시스템을 정착화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