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민호 의원(국민의힘, 양주2)이 13일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김민호 의원은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도민과 소통하며 교육행정위원회와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고, 특히 제11대 제1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2022년 제3회 및 제4회 추가경정예산과 2023년 본예산을 심의함으로써 책임감 있는 리더십을 보여주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지역의 주요 현안 해결에 매진하며 ▲ 학교 밖 청소년 표창 수여를 위한 제도개선 ▲ 참전용사와 보훈단체에 대한 예우 강화 ▲ 경기북부지역 군사시설 인근 소음 피해학교 지원 ▲ 직업계고 취업률 증가와 안전한 실습환경 조성 ▲ 교원의 기본적 인권 우선 확보를 위한 대책 마련 등에 힘썼다.
김민호 의원은 “경기도 발전과 도민복지 향상을 위해 마땅히 해야 할 소임을 했을 뿐인데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1,400만 경기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창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우수의정 대상’은 전국 17시 시·도의회의원의 의정활동을 평가해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지방의원에 수여하는 상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