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스포츠

[PREVIEW] 크리스에프앤씨 제45회 KLPGA 챔피언십

 

(TGN 땡큐굿뉴스) 2023시즌 여섯 번째 대회이자 시즌 첫 메이저 대회인 ‘크리스에프앤씨 제45회 KLPGA 챔피언십’(총상금 13억 원, 우승상금 2억 3,400만 원)이 오는 4월 27(목)부터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파72/6,570야드)에서 막을 올린다.


KLPGA 최고의 전통을 자랑하는 본대회는 1978년 출범한 KLPGA와 역사를 함께해 왔다. 초대 챔피언 故한명현을 비롯해 강춘자, 故구옥희, 고우순, 김순미, 김미현, 배경은, 이지영, 최나연, 신지애 등 당대 KLPGA를 대표했던 쟁쟁한 선수들이 거쳐 간 꿈의 무대이다. 공동 주최사인 크리스에프앤씨는 2018년부터 함께해왔으며 장하나(31), 최혜진(24,롯데), 박현경(23,한국토지신탁), 김아림(28,한화큐셀) 등 최고의 선수들이 짜릿한 승부를 펼치며 감동을 전했다.


올해는 최초의 프로 테스트를 개최하며 KLPGA 첫 여자 프로골퍼가 탄생한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구 로얄 컨트리클럽)으로 대회 장소를 옮겨 더욱 뜻깊다. 상금 또한 1억 원을 증액해 상반기 최고 상금액인 13억 원을 내걸고 최고의 샷 대결을 펼친다.


디펜딩 챔피언인 김아림이 1년 만에 KLPGA투어를 찾았다. 지난주, LPGA투어 메이저 대회인 ‘셰브론 챔피언십’에서 공동 4위에 오르며 컨디션을 끌어올린 김아림은 “최근 샷이나 쇼트게임이 계속 견고해지고 있어 기대가 크다. 시차 적응이 변수가 될 수는 있으나 디펜딩 챔피언으로서 타이틀 방어를 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2시즌, 39년 만에 타이틀 방어에 성공하며 주목을 받았던 박현경은 이 대회에 특히 애정이 크다. 박현경은 “KLPGA 챔피언십은 가장 좋아하는 대회이자 뜻깊은 대회다. 대회에 참가하는 것 자체로 행복한 마음이 든다. 이번 대회 코스는 비거리보다는 정교한 샷과 퍼트가 중요한데, 내 플레이 스타일과 잘 맞아서 느낌이 좋다. 생애 첫 우승이자 2연패를 이뤄냈던 이 대회에서 다시 한번 영광의 트로피를 높이 들어 올리고 싶다.”며 각오를 다졌다.


‘넥센-세인트나인 마스터즈 2023’에서 211번째 대회 만에 감격의 생애 첫 우승을 일궈낸 최은우(28,아마노)도 2주 연속 우승과 첫 메이저대회 우승에 도전한다.


최은우는 “우승 후에 바로 시즌 첫 메이저 대회를 치르게 되어 기대된다. 지금 피곤한지 아닌지 잘 모를 정도로 시간이 정신없이 흘러가고 있다. 샷감과 퍼트감이 모두 좋은 상태라 컨디션 조절에 신경 써서 톱텐에 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LPGA투어에서 활약하는 이정은6(27,대방건설)도 출전한다. 이정은6는 2017년 이 코스에서 12언더파 60타를 기록하며 ‘KLPGA투어 18홀 최소 스트로크 기록’을 세운바 있어 이번 대회에서의 활약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이밖에 장수연(29,동부건설), 장하나 등 역대 우승자와 박지영(27,한국토지신탁), 이정민(31,한화큐셀), 이예원(20,KB금융그룹), 이주미(28,골든블루) 등 올 시즌 우승자, 그리고 박민지(25,NH투자증권), 김수지(27,동부건설) 임희정(23,두산건설) 등 매 대회 우승을 노리는 실력파 선수들도 출사표를 던졌다. 이가영(24,NH투자증권), 이다연(26,메디힐), 성유진(23,한화큐셀), 송가은(23,MG새마을금고) 등 크리스에프앤씨 소속 선수들이 스폰서 대회에서 좋은 활약을 펼칠지도 관전포인트다.


지금까지 KLPGA 챔피언십에서 신인 선수가 우승한 것은 2001년 배경은, 2002년 전미정, 2014년 백규정까지 총 세 번이다. 3개 대회 연속 톱텐에 들며 신인상 포인트 1위에 올라 있는 김민별(19,하이트진로)과 2위 김서윤2(21,셀트리온), 3위 황유민(20,롯데) 등 슈퍼 루키 선수들이 역대 4번째 루키 우승자 타이틀과 함께 메이저 퀸의 영예를 안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오랜 역사를 지닌 대회답게 본 대회에서는 다양한 기록이 탄생했다. 구옥희가 1980년부터 3년 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동일대회 최다 연속 우승 기록’을 세웠고, 고우순이 이 대회에서만 4번의 우승컵을 품에 안으며 ‘동일대회 최다 우승 기록’을 가지고 있다. 역대 최다 타수 차 우승 기록도 이 대회에서 나왔다. 구옥희가 1982년에 2위와 20타 차로 우승했다.


한편, 본 대회 72홀 최저타 기록은 장수연이 보유하고 있다. 2017년 가평 베네스트 골프클럽에서 열린 ‘이수그룹 제39회 KLPGA 챔피언십’에서 19언더파 269타로 우승을 차지했다. 2010년 이후 13년 만에 와이어투와이어 우승이 나올지도 지켜볼 만하다.


2019년부터 운영된 KLPGA 챔피언십의 ‘히스토리 홀’은 올해도 그 역사를 이어간다. 7번 홀은 ‘무에서 유를 창조한 KLPGA의 시작’을 의미하는 ‘창조 홀’로, 8번 홀은 ‘수많은 스타를 배출하며 빠르게 성장한 KLPGA’를 의미하는 ‘성장 홀’로 명명된다. 9번 홀은 ‘세계여자골프의 중심이 된 글로벌 넘버원 KLPGA’를 상징하는 ‘비상 홀’의 의미가 부여돼 선수 및 골프 팬에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공동주최사인 크리스에프앤씨도 골프 팬에 즐거움을 주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핑, 팬텀, 파리게이츠, 마스터바니에디션, 세인트 앤드류스 등 크리스에프앤씨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콘셉트로 꾸며진 ‘브랜드 시그니처 홀’을 대회장 곳곳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각각의 시그니처 홀에서는 선수들의 멋진 경기 모습뿐만 아니라 각 브랜드의 색다른 테마를 즐길 수 있다.



각종 부상도 푸짐하다. 우승자에게는 5백만 원 상당의 프레드릭 콘스탄트 고급시계와 3백만 원 상당의 세라젬 마스터 V6가 부상으로 주어지며 갤러리가 뽑은 베스트드레서에 선정된 선수에게는 2백만 원 상당의 세라젬 파우제 안마의자와 1백만 원 상당의 크리스에프앤씨 상품권을 증정한다. 코스레코드를 경신한 선수에게는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에서 현금 3백만 원을 수여한다.


모든 파3홀에 홀인원 경품이 내걸린 것도 눈길을 끈다. 2번홀에서 최초로 홀인원을 기록한 선수에게는 3천만 원 상당의 프레드릭 콘스탄트 고급 시계를 부상으로 준다. 5번홀에서는 최초 기록자에 9백만 원 상당의 세라젬 의료 기기 세트가, 두 번째 기록자에게는 1천만 원 상당의 링스 의류상품권이 주어진다. 12번 홀에서는 최초 기록자에게 3천만 원 상당의 클린업 키친 프리미엄 싱크대를, 두 번째 기록자에게 1천만 원 상당의 로라애슐리 침구세트를 수여한다. 17번홀에서 최초로 홀인원을 기록한 선수는 더클래스 효성에서 7천 8백만 원 상당의 메르세데스 벤츠 The new EQE 차량을 부상으로 받는다.


한편, 갤러리와 함께하는 본대회는 대회장을 방문하는 갤러리에 모자, 우산 등 기념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스코어 접수처 인근에 ‘프리 사인존’을 설치해 선수가 스코어 접수를 마치면 사인존에서 선착순으로 사인을 받을 수 있다.


갤러리를 위한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갤러리 부스 중 KLPGA에서 운영하는 ‘KLPGA존’에서는 즉석 사진관(인생네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장을 찾은 갤러리에 선착순으로 선수와 함께 즉석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KLPGA존’에서는 매 라운드 홍보모델이 직접 골프 팬의 사연을 소개해 주는 ‘KLPGA 라이브 팬미팅’과 팬사인회도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 KLPGA에서 전문가 패널들과 함께 대회 프리뷰 및 관전포인트를 소개하는 ‘켈피 프리뷰쇼’가 ‘켈피TV’를 통해 첫선을 보이며, 대회 개최 기념으로 KLPGA 홍보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공식 연식연습일인 26일(수)에는 주요 선수들의 숏폼 라이브 인터뷰를 SBS골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KLPGT와 크리스에프엔씨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SBS골프와 네이버, LG유플러스, 스포키를 통해 매 라운드 생중계된다. 또한, 대회의 2라운드는 SBS 지상파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뉴스출처 : KLPGA]

봉사/나눔

더보기



지역 뉴스


경찰


소방





포토리뷰

더보기